본문 바로가기

여행

오미크론 증상, 코로나 인후통 약 추천(feat. 여러가지 다 먹어봄)

반응형

코로나 인후통 약 추천
코로나 확진자가 알려주는 꿀팁!

 

 
 

 

저번주까지만 해도 진짜 코로나 인후통으로 시달리다가 이제서야 살아나서 쓰는 글

사람들이 흔히 목에 칼이 박힌 심정이라는데 진짜 너무너무 공감되는 말이었을 정도로

나 또한 잠도 못잘 정도로 아픈 인후통을 겪어서 나처럼 고통스러운 나날을 보내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 작성

 

 

1. 약국에서 판매하는 인후통 약 효과


 

사진은 따로 없지만 처음 코로나인줄 모르고 그냥 감기몸살인줄 알았을때 먹었던 약은 타이레놀+갈근탕(액체형)었다. 근데 개인적으로 이게 제일 효과가 좋았던 거 같긴한데 시간이 지날수록 인후통이 너무 심해져서 초기 인후통 잡기에는 두 조합이 나쁘지 않았다. 

하지만, 코로나 걸리고 이틀 정도 지나자 미친듯이 인후통이 심해져 잠도 못잘 지경에 이르렀고 결국 코로나에 걸리지 않은 남편에게 부탁해 네이버에 인후통 약 검색하면 나오는 유명한 약들을 하나씩 다 먹어보기 시작했음.

약국에서 구할 수 있었던 약들

리놀 / 이지엔6프로 / 은교산 / 베타딘

 

검색했더니 가장 대표적으로 나온 인후통 약들이었다.

우선 은교산이랑 이지엔6프로 조합은 워낙 인후통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서 나도 의심없이 먹었는데 효과가 있기는 커녕 진짜 아파 죽는줄 알았다. 사람마다 효과가 많이 다른 것으로 보이는데 나한테는 진짜 효과가 1도 없어서 먹은건지 안 먹은건지도 모를 정도의 효과였음. 지금은 은교산이 약국에서 판매하지 않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는데 나는 진짜 효과가 아예 없었어서 별로 추천하지 않는 약임.

 

베타딘은 정말 일시적으로 통증을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하긴 했지만 근본적인 문제는 나아지지 않고 그냥 비상용으로 너무 아플때 목에다가 2-3번 정도 뿌렸음. 맛이 마치 달달한 알보칠 먹는 맛인데 나쁘지 않음. 목이 미친듯이 아플때 뿌려주면 나름 상쾌한 느낌이 들긴 함. 같은 요오드라 맛이 비슷한 듯 ㅋㅋㅋㅋㅋㅋ 목이 너무 아파서 알보칠로 가글 하고 싶을때 썼던 베타딘...

리놀
 
 

리놀은 스트렙실(?)인가 목아플때 먹는 소염제 캔디가 있는데 그게 없어서 리놀로 대체했다. 개인적으로 요 리놀이 나한테는 거의 한줄기의 빛이었음. 사탕따위가 무슨 효과가 있겠어 싶었는데 막상 이거 먹고나면 목이 화 해지면서 나름 상쾌한 느낌이 든다. 인후통이 200프로 아플땐 효과가 별로 없었지만 인후통이 조금씩 나아질 때 요거 먹어주면 신기하게 가래가 나오면서 인후통이 나아졌음. 

하루에 5개인가가 최대 섭취량이라 아껴먹음.

리놀이 없을 경우 목캔디도 나름 효과가 좋았다.

2. 닥터나우 비대면진료 처방전

 
 

마지막 희망으로 내가 선택한 방법은 닥터나우로 비대면진료 받아서 인후통에 좋은 약을 다시 처방받는 것이었음. 이게 제일 추천해주고 싶은 코로나 인후통 낫는 방법임. 진짜 목소리는 안나오고 목이 찢어질듯이 아팠는데 비대면진료로 말하려니까 쉰소리만 나오고..다행히 의사선생님이 나의 심각성을 아셨는지 인후통을 잡아주는 약 위주로 처방해주시고 진통제도 2개나 처방해주셔서 잠이 많이 올 수도 있다고 하셨음. 이때의 난 인후통 때문에 잠도 못잘 정도로 피로했기 때문에 차라리 수면제라도 먹고 자고 싶은 심정이었다. 이 약 덕분에 인후통도 완치돼고 잠도 푹 잘 수 있었음.

결국 인후통 나을 수 있었던 방법은 처음에 받은 처방전 말고 코로나 인후통이 심각하다는 점을 말씀드린 후 인후통 잡는 처방을 다시 받는 것. 이렇게 했더니 진짜 하루 반나절만에 인후통이 50프로는 감소하고 이틀날에는 목아픔이 아예 사라졌음! 이건 기적이야..

아, 그리고 소금물 가글 뭐 기타 등등 가글이 효과가 좋다는 얘기도 있어서 했는데 확실히 입안 청결을 유지하는 게 중요한 거 같긴 함! 코로나 걸리고 아침 점심 저녁 이빨도 열심히 닦고 닦고나면 가글도 하고 자고 일어나면 가글 하고 그냥 습관적으로 가글하고 리놀을 먹었었는데 그러고나면 목이 화~해져서 살 것 같았다. 

 

인후통이 거의 30프로 정도 남았을 땐 나의 하루 루틴은 아침 꼭 챙겨먹고 약도 3번 다 챙겨먹기 / 중간중간 과일 섭취하기(저는 딸기랑 천혜향 먹었어요) / 자고 일어나면 가글하고 베타딘 뿌려준 다음 리놀(목아플때 먹는 사탕) 먹기 / 따듯한 물 또는 유자차 마시기 를 반복하면서 이틀동안 지냈더니 지금은 잔기침 빼곤 아픈 곳이 없음. 인후통 때문에 물 마시는 것도 힘든거 아는데 그래도 따듯한 물은 자주 마시길..확실히 목이 건조하면 통증이 더 심해져서 깨어있을때 수시로 따듯한 물 먹어주니까 좀 나았음.

아 그리고 중간중간 비타민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해서 그냥 영양제 말고 마시는 비타민 이런거 먹었는데 먹고 나면 플라시보 효과인지 괜히 좀 괜찮아지는 느낌.

코로나 걸리기 전만 해도 '뭐 얼마나 아프겠어?' 싶었는데 막상 걸려보니 정말 제가 겪은 감기몸살(?) 질병 중에 최고로 아프고 괴로웠을 정도로 힘든 싸움이었음..나처럼 인후통에 고통 받는 분들이 너무 많을 거 같아 도움이라도 되고자 적는 글..

 

다들 힘내세요! 

 

반응형